재림마을

교회뉴스 News

합회장 등 임부장 선임 제안할 선거위원회 구성

의장 포함 53명 ... 헌장 및 정관위원회, 신임서위원회도

동중한 임시총회는 선거위원회, 헌장 및 정관위원회, 신임서위원회 등 각종 위원회를 구성했다.

동중한 임시총회는 선거위원회, 헌장 및 정관위원회, 신임서위원회 등 각종 위원회를 구성했다.

선거위원회는 합회장을 비롯한 임원과 부장, 각부 부부장 또는 차장을 선임해 총회에 제안하는 역할을 맡는다. 의장으로 봉사할 한국연합회장을 포함해 53명이다.

선거위원은 가급적 각종 분야에서 종사하는 사람들과 지역을 고려하되 평신도와 목회자 간에 균형을 이루도록 하며, 1교회 1명을 원칙으로 뽑았다.  

정관 제2조 제10항에 기술된 선출직 직위, 즉 합회 임원과 직권위원이 아닌 행정위원은 선거위원이 될 수 없도록 했다. 조직위원 또는 동중한 및 상급기관의 임원과 부장은 선거위원이 될 수 없었다. 목회자는 안수목사로, 여성목회자는 목회 만 5년 이상 해당 자 가운데 선출했다.

선거위원회는 차기 총회 때까지 총회의 전권을 위임 받아 행정권을 행사할 행정위원을 선임해 제안한다. 동중한 행정위원은 임시총회를 앞두고 전원 사의를 표했다.

동중한 총회는 지역대표자들이 행정위원 후보를 복수 추천해 선거위원회에서 선출하는 방식에 따른다. 교인수와 지역을 안배하기 위한 취지다. 이러한 정관 조항은 동중한합회가 유일하다.

소속 교역자 가운데 신임서 및 증명서를 신규 혹은 갱신하여 교부받을 후보자들을 심의하여 총회에 제안하는 신임서위원회는 동중한합회에 속한 안수목사 전원(단, 총회 개회 중에는 54명)과 안수목사 수 20%의 평신도로 구성했다. 이에 따라 목회자 54명, 평신도(10명) 6개 지역 각 1명씩 6명, 평실협 1명, 여성대표 1명, 출판부 1명, 교육부 1명 등이다.

차기 회기 동안 활동할 헌장 및 정관위원회에는 한국연합회 임원 1명이 포함되며, 합회 총무 또는 그의 대리인이 의장이 된다. 위원회는 정상적인 절차에 따른 총회의 그 기능을 하며 위원회 보고서와 세부 제안을 행정위원회를 통해 차기 총회에 제출한다.

선거위원회는 삼육중앙교회 청년관 2층 회의장에 모여 신임 합회장 후보 선정 작업에 들어갔다. 앞서 총회 대표들이 각자 무기명 비밀투표로 써 낸 합회장 후보자 투표용지도 선거위원회에 보내졌다.  

■ 동중한 임시총회 선거위원회 명단
본부: 김범기 박인배 김대환 민영기 김진원 김창종 박천철 박혜성
동부: 박명호 김선만 박민열 오경택 이계복 김동호 백창학 양거승
강남: 김익현 홍영표 이진환 박성철 김종구 김덕용 조상현 김연욱
경기: 곽성길 오신영 이선미 김재용 김길환 김동호 김종분 박기환
영서: 전부권 성시영 이상의 신병성 허상영 황환규 주진환 김세철 박정길 김운배
영동: 강병진 이기곤 송요한 서인규 진성수 김춘영 윤재룡 김호갑 조용만 장창윤

■ 동중한 임시총회 신임서위원회 명단
본부: 김석수 조원웅 황현수 박완정 윤영한 김성진 오규섭 임경택 임동국
동부: 임산식 장창일 이병천 김종영 이용섭 김석희 고기림 염기영 홍일진
강남: 손윤호 배성수 김순기 김선택 최운성 윤상덕 조성진 임재명 이호탁
경기: 박동현 최현수 이호철 김호경 최재준 조장원 유창종 차윤환 최승호(서삼고)
영서: 김대수 김상일 류대균 박민규 박홍균 양동진 김권 윤선용 윤종배 이승광 김행년
영동: 이영섭 이용재 윤영치 윤여원 함민호 김기수 김창현 조창웅 위재헌 원효 이한용
기타: 송재현(평협) 임원철(출판) 장광수(교육) 홍일옥(여성)

■ 동중한 임시총회 헌장 및 정관위원회 명단
합회: 합회 총무(의장) 연합회 총무
목회자: 고성표(향학) 김동혜(성남동부) 김승민(본부) 이성복(동대문복지관) 최충호(궁촌)
평신도: 고영호(광나루) 권기용(뉴스타트) 송재현(교문리) 임동국(대학선교) 진수영(노동리)

김범태 기자 / 2017-01-09 16:48:26

이전화면
|
기사목록
|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