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림마을

교회뉴스 News

삼육대, 제20회 전국 음악콩쿠르 참가자 모집

피아노·성악·관현악·작곡 부문 … 17일 접수 마감

삼육대 문화예술대학이 주최하는 제20회 ‘삼육대학교 전국 음악콩쿠르’가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열린다.

삼육대 문화예술대학이 주최·주관하는 제20회 ‘삼육대학교 전국 음악콩쿠르’가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교내 음악관과 대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전국 초·중·고교, 대학생, 일반부 및 재수생, 아마추어부(비전공) 등이며, 피아노, 성악, 관현악(타악기 부문 포함), 작곡(미디어, 국악 작곡 포함)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전체대상과 부문별 1등, 2등, 3등,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상장이 수여된다. 또 각 부문 고등부 1, 2, 3등 입상자에게는 삼육대 수시모집 예능인재전형 지원 자격을 부여한다. 입상자가 해당 전형으로 입학할 경우 매학기 전공실기 A학점 이상을 유지하면 실기장학 혜택도 제공한다.

접수마감은 오는 17일 오후 5시까지이며, 음악학과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우편 또는 팩스로 접수하거나 음악학과 사무실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 (02)3399-1818~1819번에 문의하거나 음악학과 홈페이지( http://www.syu.ac.kr/web/music/home)를 참조하면 도움 받을 수 있다.

■ 전국고교생 디자인·미술 실기대회 시상식
삼육대 아트앤디자인학과(학과장 전종범)는 지난달 30일 교내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2018 전국고교생 디자인·미술 실기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앞서 6월 20일과 21일 양일간 교내 일원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 고등학생 952명이 참가해 △기초 디자인 △사고의 전환 △발상과 표현 △기초조형 등 4개 부문에서 기량을 겨뤘다.

심사결과 기초디자인 부문 이경영(한영고졸) 씨에게 대상인 총장상이 수여됐다. 금상은 △기초디자인 부문 이상민(교하고졸) 서가은(능곡고) △사고의 전환 부문 조은정(브니엘여고졸) 김미진(심석고) △발상과 표현 부문 김은해(대영고) 김시현(연송고) 학생이 받았으며, 이외에도 은상 9명, 동상 16명, 특선 119명, 입선 354명의 수상자를 선발했다.

각 부문 수상자에게는 삼육대 입학 시 규정에 의한 장학금을 지급하며, 수시모집 특기자전형 지원 자격을 부여한다. 또 본상(동상) 이상 수상자의 작품은 전시회를 열어 전시하고, 전시 경력 확인서도 발부한다. 특선 이상은 타 대학 지원 시 수상실적증명서를 발급해준다.

올해로 13년째 개최된 삼육대 전국고교생 디자인·미술 실기대회는 창의적 발상과 사고력을 지닌 참신한 인재를 발굴·육성하고, 디자인, 미술 문화 진흥을 통해 국가 위상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 2019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참가
삼육대는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열린 2019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 참가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삼육대를 비롯한 전국 146개 대학이 참여했다.

삼육대는 입학관계자가 직접 부스를 찾은 수험생과 학부형, 지도교사들에게 맞춤형 입학상담을 제공했다. 특히 다양한 전공학과별 특성을 소개하고 학과별 입학성적, 전형방법, 적성전형 안내는 물론 대학특성화와 우수학생 유치를 위한 장학제도, 해외자매대학 현황, 기숙사 입사정보 등 수험생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삼육대는 올 수시모집에서 934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정원 내 전형은 △학생부교과우수자 △교과적성우수자 △학교생활우수자 △MVP △사회기여및배려자 △학·석사통합과정 △신학특별 △예능인재 △실기우수자 전형이 있다. 정원 외 전형으로는 △특성화고교 △서해5도 △농어촌 △기회균형 △특수교육대상자 전형이 있다.

삼육대의 수시모집 모든 전형에서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원서접수 일정은 오는 9월 10일(월) 오전 10시부터 14일(금) 오후 5시까지이며, 진학사(www.jinhakapply.com)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김범태 기자 / 2018-08-03 10:35:52

이전화면
|
기사목록
|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