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림마을

전체 기사 보기 News

[인터뷰] 2018 국제선교대회 대회장 김낙형 목사

“선교와 복음사명 고무하는 내실 있는 프로그램 기획”

2018 국제선교대회 대회장 김낙형 목사는 “선교축제의 장이기 때문에 매 순서마다 선교와 복음사명에 무게중심을 뒀다”고 설명했다.

선교중심 운영 그리고 지회 주도가 아닌, 연합회 중심의 콘텐츠.  

오는 8월 8일(수)부터 11일(토)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2018 국제선교대회(IMC, International Mission Congress)’ 운영 총괄을 맡은 대회장 김낙형 목사(북아태지회 청소년부장)는 이번 집회의 키워드를 이렇게 요약했다.

김낙형 목사는 <재림마을 뉴스센터>와 만난 자리에서 “지난 2013년 제주에서 열린 첫 번째 행사는 처음이라서 시각적으로나 순서적으로 이벤트적인 요소가 컸다. 운영에서도 실수 없이 잘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었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이번에는 내실에 초점을 맞췄다. 말 그대로 선교대회고, 선교축제기 때문에 매 순서마다 선교와 복음사명에 무게중심을 뒀다”고 설명했다.

그 일환으로 30여개의 지역교회 선교활동 부스를 설치한다. 이들 참가자의 준비비, 식비 등 관련 비용 일체를 지회가 지원할 만큼 신경을 쓰고 있다. 안식일 오후에 진행할 간증모임도 가장 큰 장소 4곳을 열어 2시간 동안 감동적인 국내외 전도경험담을 충분하게 나눌 예정이다.

또한 교육부스를 적극 활용해 참가자들이 가만히 앉아만 있지 않고, 오후에는 각자 관심분야에 따라 직접 부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꾸민다. TMI와 COI를 비롯한 장애인을 위한 부스, 다양한 교육부스가 참석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의료선교컨퍼런스, 삼육교사들을 위한 교육컨퍼런스를 비롯해 여러 분야의 개별 컨퍼런스가 준비되고 있다.

행사의 장은 지회가 마련하지만, 콘텐츠는 각 연합회가 준비한다는 것도 이전 대회와 다른 특징이다. TMI, 특수선교 등 각 지역과 교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한자리에서 소개하고, 현장에서 직접 교육도 가능하도록 기획했다. 이를 위해 각 연합회 선교부장들과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



김낙형 목사는 “이제 프로그램과 관련한 부분은 거의 대부분 세팅이 끝났다. 준비상황은 차질 없이 잘 진행되고 있다. 관건은 등록이다. 그중에서도 중국이 걱정이다. 비자발급 문제로 현재까지는 어려움이 있다. 이를 위해 한국의 성도들이 관심을 갖고 기도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집회장소를 지난번처럼 제주로 하지 않고, 일산으로 정한 건 조금이라도 더 많은 한국 성도들을 초청하고, 지역교회 전반에 긍정적인 기여를 하기 위해서다. 가능한 많은 성도들이 참석해 이런 국제행사를 통해 세계 각지에서 활동하는 선교사들의 생동감 넘치는 사역의 목소리를 듣고, 선교적 시야를 확장하는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 목사는 “선교현장의 땀과 눈물의 이야기, 주님의 은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것이다. 오늘도 우리 곁에서 큰일을 이루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체험할 수 있다. 가슴을 뜨겁게 할 말씀과 찬양, 기도와 세미나가 준비돼 있다. 무엇보다 그동안 재림기별을 전하고 싶었던 구도자나 주변사람들을 초청하면 정말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시기적으로 매우 혼란스럽고 어려운 시대에 살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예수님의 재림을 촉진한다는 분명한 명제와 사명을 갖고 있는 백성이다. 이번 집회를 통해 영적 재무장을 하고, 지구촌 곳곳에서 온 재림성도들과 교제를 나누며, 우리 삶의 선교지로 다시 돌아가면 좋겠다. 그런 다짐을 새롭게 하는 귀한 집회가 되길 바란다”며 성도들을 킨텍스로 초청했다.

■ 2018 국제선교대회 등록 안내
①조기 등록: 5월 31일까지 등록자에 한해 10만원(식사 7회, 기념품, 자료 일체)
②주말 등록: 5월 31일까지 등록자에 한해 6만원(식사 3회[금 저녁, 토 점심•저녁), 기념품, 자료 일체)
③일반 등록: 6월 30일까지 등록비 15만원(식사 7회, 기념품, 자료 일체)
④기본등록: 6월 30일까지 등록비 3만원(기념품, 자료 일체, 식사 불포함)
⑤어린이 등록:
•1~6세: 등록비 무료(식사 7회 무료, 단, 자료는 지급되지 않음.)
•7~12세: 3만5000원(식사 7회 포함, 단, 자료는 지급되지 않음.)
•13세 이상: 10만원(식사 7회, 기념품•자료 지급)
* 모든 등록비에는 조식과 숙소와 행사장 간의 교통비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등록과 숙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각 합회 선교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으며, 공식 웹사이트(http://goimc.org/)를 방문하면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김범태 기자 / 2018-05-31 09:04:00

이전화면
|
기사목록
|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