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림마을

매일의 양식

2017년 6월 25일 일요일

장년 기도력

특별 부활



“땅의 티끌 가운데에서 자는 자 중에서 많은 사람이 깨어나 영생을 받는 자도 있겠고 수치를 당하여서 영원히 부끄러움을 당할 자도 있을 것이며”(단 12:2)

한밤중에 하나님은 자기 백성을 구원하기 위하여 능력을 나타내십니다. 태양이 강렬하게 빛나고, 표적과 기사들이 신속하게 잇달아 나타납니다. 그것이 자기를 구원하는 상징임을 깨닫고 의인들은 엄숙한 기쁨으로 바라보지만 악인은 그 광경을 공포와 경악 속에 응시합니다. 자연의 만물은 정상 궤도에서 벗어난 것처럼 보입니다. 흐르던 시냇물이 멈춥니다. 검고 짙은 구름이 솟아올라 서로 충돌합니다. 찌푸린 하늘 한가운데 형언할 수 없는 영광의 공간이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거기서 “되었다”(계 16:17) 하는 하나님의 음성이 큰 물소리처럼 들려옵니다.
…그 소리에 하늘과 땅이 흔들립니다. 큰 지진이 일어납니다. “사람이 땅에 있어 온 이래로 이같이 큰 지진이 없었더라”(계 16:18). …땅 전체가 파도처럼 위아래로 요동합니다. 지표면이 파괴됩니다. 땅의 기초 자체가 무너져 버리는 것 같습니다.
…무덤이 열리고 “땅의 티끌 가운데에서 자는 자 중에서 많은 사람이 깨어나 영생을 받는 자도 있겠고 수치를 당하여서 영원히 부끄러움을 당할 자도 있을 것”입니다(단 12:2). 셋째 천사의 기별을 믿고 죽은 사람은 모두 영광스럽게 무덤에서 나와서 하나님이 자기 율법을 지킨 자에게 주시는 평화의 약속을 듣습니다(쟁투, 636~637).
셋째 천사의 기별을 믿고 안식일을 지키다가 죽은 자들이 티끌 가운데서 일어납니다(초기, 285).
“그를 찌른 자”(계 1:7), 죽어 가는 그리스도의 고통을 조롱하고 비웃은 자, 그리스도의 진리와 그 백성에 대해 가장 거칠게 반대한 자들이 깨어날 것입니다. 그들은 영광 가운데 거하시는 그리스도를 볼 것입니다. 충성스럽게 순종한 자들이 영예롭게 되는 모습을 볼 것입니다.
…하늘에서 하나님의 음성이 들립니다. 예수님이 오시는 날과 시를 선언하고 자기 백성에게 영원한 언약을 전하시는 소리입니다. …하나님의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키면서 그분을 영광스럽게 한 사람에게 복이 선언되자 승리의 함성이 울려 퍼집니다(쟁투, 637, 640).

어린이 기도력

브라질의 빅토리아, ‘어린이 소그룹 리더’



“두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마태복음 18장 20절)

9살 빅토리아는 브라질에 살아요. 브라질은 세계에서 5번째로 크고, 세계에서 가장 긴 아마존 강이 흐르며, 세계에서 가장 큰 열대 우림 지역을 가지고 있어요. 거기에는 과학자들이 아직 발견하지 못한 동식물도 있어요.
빅토리아는 1년째 어린이 소그룹 리더로 봉사하고 있어요. 친구들을 초청해서 노래하고 기도드린 다음 성경 이야기와 재미있는 활동을 하는 모임이에요. 빅토리아가 사는 아마존 유역에는 큰 길이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주로 보트로 이동한답니다. 아이들은 매주 한 번씩 보트를 타고 모여서 예수님에 대해 배워요. 아주 신나는 일이지요.
하지만 어린이 소그룹을 인도하려면 많은 준비가 필요해요. 성경 교과를 미리 공부하고 어떻게 말해야 할지도 준비해야 해요. 친구들을 위해 기도하는 것도 빠뜨려서는 안 돼요. 새로운 친구를 인도하기 위해 관심도 기울여야 하고요. 이 놀라운 일을 9살 어린이인 빅토리아가 하고 있어요. 빅토리아의 활동으로 패트릭과 그의 여동생이 하나님을 믿게 되었어요.
빅토리아는 아빠와 함께 라디오 방송 사역도 돕고 있어요. 우리도 지금 있는 곳에서 예수님을 위해 일할 수 있어요. 사람들에게 하나님에 관하여 이야기할 수 있고, 그들을 위해 기도할 수도 있어요. 하나님께서는 어린이들을 통해서 더 많은 일을 하실 수 있답니다.

어린이 TMI 실천하기 90. 친구들을 집으로 초청해요.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