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림마을

매일의 양식

2017년 4월 30일 일요일

장년 기도력

믿음이 이긴다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요일 5:4).

그리스도인 생애는 하나님 안에서 믿음, 기쁨, 승리의 삶이 되어야 합니다.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요일 5:4). 하나님의 종 느혜미야는 “여호와로 인하여 기뻐하는 것이 너희의 힘”이라고 진실을 말했습니다(느 8:10). 또 바울은 말합니다.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빌 4:4).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살전 5:16~18)(쟁투, 477~478).
하나님은 자기 종에게 필요한 힘과 갖가지 지혜를 모두 주실 수 있고 기꺼이 그렇게 하십니다. 믿음을 바치는 자에게 그분은 최고의 기대 이상으로 이루어 주십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자기를 따르라고 하신 뒤 내버리지 않으셨습니다. 생명을 바쳐 그분을 섬기면 하나님이 예비하신 길에서 벗어날 일이 절대 없습니다. 무슨 일을 당하든지 길을 인도할 분이 계십니다. 어떤 곤경에 처하든지 확실한 조언자가 계십니다. 슬픔, 상실, 외로움이 아무리 커도 우리에게는 동정심 가득한 친구가 있습니다. 우리가 잘 몰라서 실족해도 그리스도는 우리를 떠나지 않습니다. …“그는 궁핍한 자가 부르짖을 때에 구해 주며, 도울 이 없는 가난한 자도 구해 주리이다”(시 72:12, 한글킹제임스)(복음, 262~263).
믿음이 있으면…고통과 걱정 많은 현재를 넘어서 지금의 당혹스런 모든 것이 분명히 밝혀질 위대한 미래를 내다볼 수 있습니다. 믿는 사람은 우리의 중보자 예수께서 하나님 우편에 서신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그리스도께서 준비하고 계신 거처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승리한 자를 위한 예복과 왕관을 보고 구속받은 자의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앞의 책, 259~260).
친절한 하늘 아버지에 대해 우리는 실컷 자랑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믿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분의 이름을 빛낼 수 있습니다(2증언, 319).
믿음으로 하나님을 사랑하며 섬기는 사람은 매일 새 힘을 얻습니다(복음, 262).

어린이 기도력

물푸레나무



“인자가 온 것은…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마가복음 10장 45절).

물푸레나무는 ‘물을 푸르게 하는 나무’라는 뜻으로 이 나무의 껍질을 벗겨 물에 담그면 물이 푸르게 변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키가 10미터에 이르고 잎은 마주나고 홀수 1회 깃꼴 겹잎, 바소 모양이고 가장자리에 물결 모양의 톱니가 있어요. 결이 단단하여 깨지거나 갈라지지 않고 잘 부러지지 않는 특성 때문에 악기나 소의 코뚜레 특히 옛날 서당의 회초리 대부분을 나무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물푸레나무는 한방에서 진백목이라 부르는데 안구 충혈이나 결막염, 트라코마와 같은 세균성 안질 등 눈병에 뛰어난 효과가 있답니다.
제주중앙교회 하늘올레 패스파인더 교사들은 아이들이 뛰어놀고 있는 생태 숲의 나무들을 관찰하면서 겉으로는 도저히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나무마다의 특징이 있음을 깨닫고 깜짝 놀랄 만큼 감동을 받았습니다.
나무 하나하나에 숨겨진 비밀과 사람과 자연계에 도움이 되려 하는 자기희생 정신이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통하여 보여 주신 사랑이 고스란히 나무 속에 스며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어요. 우리도 예수님처럼 먼저 희생하며 살아가요.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