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림신문

본문 바로가기
더보기
뉴스 검색
통합검색

뉴스

삼육대-노원문화재단, 문화예술진흥 위한 MOU

페이지 정보

김범태 기자 [email protected] 입력 2019.09.26 09:40
글씨크기

본문

지역 문화예술진흥 프로그램 공유 ... 제2기 SU-MVP 최고경영자과정 입학
삼육대 산학협력단과 글로벌예술영재교육원이 노원문화재단과 노원구 문화진흥 및 예술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삼육대(총장 김성익) 산학협력단과 글로벌예술영재교육원이 노원문화재단과 노원구 문화진흥 및 예술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24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삼육대 산학협력단 서경현 단장, 삼육대 글로벌예술영재교육원 박정양 원장, 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삼육대와 노원문화재단은 노원구 지역주민에게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를 마련한다. 최근 노원구가 조성한 화랑대역 철도공원에서 계절별 음악회를 추진하고, 연말 크리스마스 콘서트, 힐링음악회 등 개최를 위한 실무협의도 진행키로 했다.

두 기관은 △노원구 문화예술진흥 프로그램 공유 △문화사업의 공동 개발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 △필요시 문화시설의 공유 △기관 회원에 대한 상호 할인 혜택 부여 등 협의 △정책 개발 등 상호연구 △문화예술 인적·물적 자원과 정보 교류 협력 △양 기관이 개최하는 문화예술 행사 및 활동에 대한 지원 및 협조 등 분야에서도 협력키로 뜻을 모았다.

삼육대 산학협력단 서경현 단장은 “대학의 인력과 자원, 캠퍼스를 적극 활용하여 노원구 문화진흥과 예술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은 “삼육대와 노원문화재단이 문화예술뿐 아니라 교육, 산업 분야에서도 유기적인 협력관계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노원문화재단은 주민들의 문화 욕구 충족을 위한 인프라 구축과 체계적인 문화정책을 추진하고자 지난 7월 노원구 산하 기관으로 출범했다. 지역 문화축제와 각종 문화예술시설 운영 관리, 정책 개발, 단체 육성 등 노원구 문화정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News_9430_file2_v.png

■ 제2기 SU-MVP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 개최
삼육대는 지난 19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장근청홀에서 제2기 SU-MVP 최고경영자과정(AMP)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익 총장과 오덕신 부총장을 비롯한 대학 주요 관계자와 김문경 원우회장(원일종합건설 회장), 김진홍 구리경찰서장, 최청수 보승농원 회장 등 1기 수료생, 2기 입학생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최고경영자과정 2기에는 안승남 구리시장, 곽경국 구리시경제인연합회 회장, 장승희 구리시의회 의원 등 22명이 등록을 완료했으며, 오는 12월 19일까지 15주간 소정의 과정을 이수한다.

삼육대 총장 직속으로 운영되는 SU-MVP 최고경영자과정은 ‘전략’ ‘시황대응’ ‘친교’ ‘웰빙’ 등 CEO에게 꼭 필요한 4가지 필수 주제로 커리큘럼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경영, 전략, 금융, 경제, 정치, 리더십 등 기업경영의 실전은 물론 골프와 웰빙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인사이트를 제공해 건강한 리더의 라이프 밸런스를 함양한다.

대표 교수진으로는 조벽 고려대 석좌교수, 박진식 한국뉴욕주립대 교수, 김영식 예비역 대장, 전병서 중국경제금융연구소 소장, 차현진 한국은행 인재개발원 교수 등이 참여한다. 3박 5일 해외연수와 골프레슨도 포함돼 있다.

수료자에게는 삼육대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며, 삼육대 총동문회 회원 자격 부여, 학기 중 교내 전용 주차공간 제공, 교내 체육문화센터, 도서관 이용 혜택 등 특전을 제공한다.

김성익 총장은 이날 “도래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는 평생교육정신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배우고, 혁신하려는 자세를 놓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삼육대 최고경영자과정에서 최고의 강사와 최고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변화와 혁신의 자극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우리의 만남이 모두에게 의미 있고 가치 있고 평생 잊을 수 없는 좋은 도전으로 간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입학식 후에는 조벽 석좌교수가 ‘인성이 실력이다 – 흙수저와 정서적 금수저’를 주제로 강연했다.

News_9430_file3_v.png

■ 삼육대 학술정보원, RISS API 보급 기관 선정
삼육대 학술정보원(원장 장용선)은 국내 최대 학술연구정보시스템 RISS의 상호대차 및 소장정보 API 보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하 KERIS)이 주관하는 이 사업은 대학도서관 업무관리 시스템(LAS)에 RISS API를 연계·보급하는 사업이다. RISS의 개방 및 확대를 통해 학술정보 이용 편의 향상을 도모하고, 대학도서관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시행한다.

삼육대 학술정보원이 이번 사업으로 보급 받는 API는 해외논문구매대행(EDDS)과 상호대차(WILL) 등 2종이다. 3천여만원의 설치 및 보급 비용 일체는 KERIS가 부담한다.

이로써 이용자들은 RISS 사이트에 방문해 로그인 절차를 거치지 않고, 삼육대 학술정보원 홈페이지에서 RISS 학술정보검색, 문헌복사, 해외논문구매대행, 상호대차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 신청 건에 대한 처리상태, 제공 가능한 소장처를 확인하는 것도 학술정보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학술정보원은 올 하반기 KERIS API 연계작업과 소장정보 수집, 구축을 마무리하고, 내년 1학기부터 RISS 연계 서비스를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좋아요 0

사이트 정보

  •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운영자: 이상용
  • 운영센터 : 02-3299-5294
  • 재림미디어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54732
  • 등록(발행)일자 : 2023년 3월 8일
  • 발행인 : 엄덕현
  • 편집인 : 이상용
  • 주소 : 서울 동대문구 이문로 1길 11, 시조사 2층
Copyrightⓒ adventist.or.kr All right reserved.
Contact [email protected]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