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보건대, 2021학년도 학위수여식 개최
페이지 정보
김범태 기자
[email protected]
입력 2022.02.22 09:52
글씨크기
본문
비대면 방식으로 ... 간호사 국가고시 100% 합격
이날 행사는 최근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산에 대응해 총장 및 보직자, 학과(부)장 및 각 학과의 졸업생 대표들과 각종 수상자들만 소수로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
학교 측은 졸업생들이 직접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2월 9일부터 11일까지 교내에 포토존을 설치하고 촬영 비품을 지원했다. 또한 학위증서 및 상장은 학과 사무실을 통해 개별적으로 배부했다.
졸업식에서는 학사학위과정: ▲간호학과 125명, 전공심화 과정: ▲간호학과 20명 ▲치위생학과 37명 ▲아동보육학과 14명 등 총 196명이 학사학위를 받았으며, 전문학사학위과정: ▲치위생과 100명 ▲뷰티융합과 의료미용전공 36명 ▲뷰티융합과 뷰티헤어전공 26명 ▲노인복지과(노인케어창업과) 20명 ▲아동보육과 27명 ▲의료정보과 34명 등 243명이 소정의 학위를 취득했다.
그 외에도 평생교육원과 사이버지식교육원에서 학점은행제로 학위과정을 이수한 ▲뷰티헤어 전공 1명 ▲사회복지 전공 23명 ▲아동보육 전공 8명은 총장명의 전문학사학위를 받았으며 ▲간호학 전공 16명 ▲치위생학 전공 14명 ▲미용학 전공 1명은 교육부장관 명의의 학사학위를 받았다.
박두한 총장은 “삼육인으로서의 자부심과 자긍심을 갖고 세상에서 꿈을 펼치길 바란다. 또한 이웃을 사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갖길 바라며 진심의 마음으로 삼육교육이념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삼육보건대는 이제 여러분 평생의 모교가 되었다. 삼육은 우리가 자랑스러워하는 마땅한 숙명적 이름일 것이다. 앞으로도 삼육은 독수리의 날개처럼 비상하여 여러분의 자랑스러운 모교로 지속 성장해 갈 것이다. 여러분도 모교의 발전을 함께 성원해 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 제62회 간호사 국가고시 100% 합격
삼육보건대 간호학부(학부장 배소현)는 지난달 21일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 시행한 제62회 간호사 국가시험에 간호학부 학생 128명이 응시해 전원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학부장 배소현 교수는 이 같은 실적에 대해 “학생들의 교과목 학업성취도와 모의고사 성적을 철저히 분석해 미흡한 학생들은 전담 지도교수의 집중관리 및 지도를 받았다. 교과목 핵심찾기 프로젝트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100% 합격이라는 의미 있는 결실을 보게 됐다”고 전했다.
86년 전통의 삼육보건대 간호학부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과학적 사고에 기초한 전문인, 시대적 변화에 대처하는 세계인, 그리스도인 정신으로 치료적 돌봄을 실천하는 간호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 평생교육원, 걷기지도자 1급 교육과정 수료식
삼육보건대 평생교육원(원장 전경덕)은 지난 13일 걷기지도자 1급 교육과정 3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A101호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전경덕 평생교육원장과 대한걷기연맹 이강옥 회장과 교육생 등이 참석했다.
전경덕 평생교육원장은 격려사에서 “한국 사회가 초고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웰빙’에 대한 일반의 관심은 높아지고 있으나, 그에 비해 건강한 삶을 실천하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은 것 같다”고 지적하고 “그러나 여러분은 걷기에서부터 시작되는 웰빙라이프를 향해 첫걸음을 이미 내디딘 사람이다. ‘건강메신저’ ‘건강전도사’로서 그동안 얻은 지식과 기술을 이웃에게 나눠주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최우수(워커)상을 받은 김미려 교육생은 “그동안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이 있었는데 이번 과정에 참여하며 치료되는 놀라운 경험을 했다. 얻은 게 너무 많아 다른 사람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재희 교육생은 “체형과 관련된 강의활동을 하고 있어서 평소에도 걷기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과정을 공부하면서 큰 도움을 받았다. 걸어서 출퇴근하는 습관도 갖게 되어 유익하다. 많은 사람이 걷기에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육보건대 평생교육원의 걷기지도자 1급 과정은 2020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 3기까지 진행됐다. 3월에는 걷기지도자 1급 과정 4기와 단기과정인 걷기학교 교육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한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삼육보건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lifelong.shu.ac.kr)를 참조하거나 전화(☎ 02-3407-863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삼육보건대 #삼육보건대평생교육원
특집
-
[김지혜의 Interview-e] ‘부부 독도화가’ 권용섭·여영난 화백 2024.12.20
최신뉴스
-
[현장 인터뷰] 유임된 서중한합회장 정원식 목사 2025.01.10
-
‘사명 품고 선교지로!’ 호남 26회 총회 폐회 2025.01.09